오뚜기가 일러스트레이터 생성형 AI 기능을 활용해 나만의 굿즈를 디자인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사용자는 오뚜기 3분 카레, 골드 마요네스 등 대표 제품을 활용해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로 오는 5월 16일까지 굿즈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의 생성형 AI 신기능 '텍스트를 벡터 그래픽으로'을 활용해 프롬프트에 간단한 텍스트 입력만으로 다양한 아이콘, 장면, 패턴 등 편집 가능한 벡터 그래픽을 빠르고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오뚜기는 3분 분량의 완성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사용자가 무료로 제공되는 실습파일을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실습파일은 ▲토마토 케챂과 골드 마요네스로 만드는 고소한 ‘앞치마’ ▲3분 카레와 크림스프로 만드는 맛있는 ‘트레이’ ▲옐로우즈(Yellows) 캐릭터와 함께 만드는 새콤달콤 ‘월페이퍼’ 등으로 구성됩니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실습파일을 불러와 원하는 영역에서 생성형 AI 신기능을 선택해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1차는 내달 19일까지, 2차는 4월 20일부터 5월 16일까지로, 직접 제작한 굿즈 디자인을 이미지 파일로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응모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북4 Pro(1명) ▲오뚜기프트 야식 세트(11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을 제공하며, 선정된 디자인에 한해 한정판 오뚜기 굿즈 실물로 제작해 4월 래플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오뚜기 굿즈 3분 완성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어도비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생성형 AI가 여러 업계에서 주목받는 추세로, 이를 활용해 디자인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개성을 담은 굿즈를 손쉽고 흥미롭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마련했다”라며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의 생성형 AI 신기능과 오뚜기 제품을 접목해, 자신만의 굿즈를 디자인하고 실물로 제작되는 특별한 기회까지 얻길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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