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품절 대란이 일어났던 농심[004370] 먹태깡이 출시 1년이 지나면서 판매량이 한창 잘 팔릴 때의 3분의 2 수준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15일) 농심에 따르면 먹태깡은 지난달 판매량이 230만봉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월간 최고 판매량을 기록한 지난 4월(340만봉)보다 110만봉(32%) 감소한 것입니다.
한때 물량이 달려 편의점 같은 곳에서도 제품을 보기 힘들었지만, 최근에는 흔하게 볼 수 있게 됐습니다.
먹태깡은 농심이 지난해 6월 말 맥주 안주로 인기가 높은 먹태의 맛을 접목해 국민스낵 '새우깡'의 후속작으로 선보인 제품입니다.
'맥주 안주로 어울리는 스낵'이라는 호평 속에 출시 1주일 만에 100만봉 넘게 팔리면서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자 일부 편의점에서는 발주해도 제품을 받지 못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농심 자사몰인 농심몰에서도 아이디당 한 번에 4봉만 구매하도록 수량을 제한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먹태깡은 구하려는 사람들이 늘며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 등에서 정가(1천 700원)의 2∼3배에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농심은 당초 부산공장에서만 생산하던 먹태깡을 아산공장에서도 생산해 생산량을 두배로 늘렸습니다.
농심은 지난 1월 먹태깡의 맛을 활용해 출시한 제품으로도 재미를 봤습니다.
스낵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은 1천 100만봉이 팔렸고 용기면 '먹태깡큰사발면'은 270만개가 판매됐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먹태깡이 출시 이후 1년 넘게 지나다 보니 판매량이 한창때보다 감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도 "현재 수준으로 판매량이 유지가 되는 것은 먹태깡이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먹태깡은 출시 이후 1년 2개월간 누적 판매량이 3천 300만봉에 이릅니다.
농심 관계자는 먹태깡이 자사 스낵 가운데 새우깡과 포테토칩, 꿀꽈배기 다음으로 많이 팔린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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