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는 국내 소스류 최초로 '토마토 케챂'과 '골드 마요네스'에 점자 스티커를 적용했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오뚜기 케챂과 마요네스에 적용된 점자 스티커는 시각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층이 마트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제품명 등을 한 번에 확인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적극 고려해 기획됐습니다.

오뚜기는 스티커 색상과 모양을 변경하는 등 디자인 리뉴얼과 동시에 스티커 위에 투명 도트로 케챂·마요 등 제품명을 표기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아울러 오뚜기는 점자 표기가 완료된 토마토 케챂 500g·골드마요네스 500g 등을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에 각 500개씩 전달했습니다.

오뚜기 관계자는 "모든 소비자층에서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하고 사회적 약자층을 포용한다는 의미를 담아 소스류에도 점자 표기를 적용했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에 앞장서고 이들 권리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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